이번 월요일에는 명동 성당 앞에서 '피스 먼데이', 곧 한반도 종전 평화선언을 위한 서명운동을 벌이고 왔습니다. 한국 여자수도회 장상연합회에서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여러 수도회들이 번갈아 참여하고 있습니다.
2020년,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을 계기로 시작된 이 운동은 2023년 휴전 70주년까지 전세계 1억명의 서명을 받아 전쟁 관련국 정부와 유엔에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KOREA PEACE APPEAL)에서는 기자회견, 각종 홍보행사, 홍보물과 자료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올해 7월에는 각 종교계 인사와 민간단체장 100여명과 전국 446개 단체의 이름으로 유엔 사무총장에게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한 역할을 촉구하는 편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서한 전문 링크> https://endthekoreanwar.net/posts/117
<홍보 영상>
<서명 참여하기> https://endthekoreanwar.net/appeal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홈페이지> https://endthekoreanwar.net
이 글에 첨부된 종이 서명용지를 다운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본당에서나 각종 행사, 모임 때 서명 후 아래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03036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9길 16 참여연대 5층 평화군축센터 문의 :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02-723-4250 endthekoreanwarnow@gmail.com)
온라인으로도 서명에 참여해주시고, 주변에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