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홍보주일(21일)에는 서울교구 주최로 명동성당에서 "좋기도 좋을시고"라는 주제로 수도회 큰잔치가 열렸습니다. 참가한 34개 수도회 부스에서는 수도회를 홍보하고 신자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을 진행하였고, 전체적으로는 토크 콘서트, 버스킹, 수도회 소개영상 상영 등으로 구성된 행사였습니다.
우리 수도회 부스에서는 기적의 메달의 유래에 대한 홍보물과 함께 기적의 메달을 나누어주었고, 한국과 미얀마에서 수녀들이 직접 만든 묵주, 자투리 천과 삼베를 이용한 친환경 파우치와 샤워타올, 유기농으로 지은 인애농원 농산물 등을 판매하며 오시는 분들께 배즙을 시음하는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방문하신 많은 신자분들이 수도회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며 수도회들의 친절한 호의와 나눔에 기뻐하며 돌아가셨습니다. 34개 수도회 중 17개 이상을 방문하여 스탬프를 찍으면 추기경님 문장이 새겨진 묵주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여러 수도회를 신자들에게 널리 홍보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를 준비한 명동성당에서는 홍보주일 2차 헌금을 모두 참가 수도회에 기부하기도 하였습니다. 필요한 많은 것들을 준비하며 오랫동안 애써주신 명동성당 신부님들과 사무장님, 사목위원분들의 배려를 곳곳에서 느끼며 참가한 행사였기에 감사한 마음으로 다음을 기약하며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평화방송 '중세 라이브' 팀에서도 취재를 오셨는데 영상으로 구경하세요~
|